본문 바로가기

이사온 글들(본인의 타 블로그 글 복각+통합)/태고; 끝에만 한다!! 클래식(스포일러)

끝에만 한다!! 태고의 달인 3DS1-1

2023. 7. 8 작성글 복각

끝에만 한다!! 시리즈는 본인(나)이 고른 게임의 스토리 마지막 부분만 쓴 것이다.

게임 엔딩이 포함되니 스포일러 요소는 모조리 들어가며, 게임 선택 기준은 한국어로 발매되지 않은것도 포함된다.

 

그런고로, 이 시리즈 첫 타자는 국내 미발매작인 '태고의 달인 꼬마 드래곤과 신기한 오브'로 정했는데 이건 사실 여기에서 이미 작성했던 글을 보충하기 위해 다시 쓴 것이다. 처음 쓴 글들은 (DC)

 

 

不思議라고 하면 보통 '이상하다'로 번역되지만 우리말 로고를 임의로 만들면서 '불가사의'란 말이 디자인 면에서도 어울리고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이상한 던전 시리즈 외전 취급)' 시리즈도 있으니 '불가사의'로 낙찰했지만 그냥 나무위키에서 적은 것과 통일되게 '신기한'으로 다시 바꿨다. '후시기'라는 일본어 발음이 '신기'란 발음과 비슷하기도 하고

 

 

이 게임 다음작인 '시공대모험(3DS는 한국판 있음)'과 '신비한 대모험'은 닌텐도 스위치에서 리마스터되어 합본으로 나오면서 한국어도 추가되었지만 아쉽게도 이 편은 수록되지 않아 여전히 우리말로 즐길 수 없다.

 

 

다시 게임 이야기로 돌아와 타이틀에서 메인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 항목이 죽 나열되어 있을텐데 여기서 스토리 모드(꼬마 드래곤과 신기한 오브) 항목으로 들어가자

 

 

<지금까지의 스토리>

와다 가 화장실에서 "구해줘" 라는 소리를 들은 동이와  딱이는 갑자기 이세계로 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딱이를 잃어버린 동이는 주위를 서성이던 중 불의 오브로 인해 폭주하는 꼬마 드래곤 '라르코'를 진정시키게 되고, 그에게 자초지종을 듣고선 라르코와 같이 왕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마왕의 농간으로 인해 폭주하는 다른 인물들을 찾아 진정시키게 되는데...

 

 

이곳 '후지 묘지'는 언데드(주로 좀비)들이 온통 록 음악(Rock music)에 빠져있는 모양이다.

그렇다면 묘지 보스의 정체는 누구일까?

 

 

 

vs 딱이 배틀곡 - 메카데스(メカデス。)

 

놀랍게도 언데드들을 록에 빠지게 한 건 록 음악에 심취한 딱이였다!

보스전에서는 아군인 동이와 적인 보스의 체력이 나타나고 연주를 올바르게 하면 상대의 체력을 깎는 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폭탄 음표를 치거나, 음표를 놓쳤을 경우에는 동이의 체력이 깎이는데 모든 체력이 깎이면 보스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록커 딱이의 공격 패턴은 보면(악보)를 막고있는 좀비들에게 벼락을 내려 보면을 더욱 가려버리는 것

처음에는 좀비 한놈에다 벼락을 떨어뜨리지만 나중에는 세 좀비 모두에게 떨어뜨린다.

 

 

세 좀비가 모두 벼락에 맞으면 악보(보면)가 거의 안 보이는 수준.

 

 

보스의 온갖 방해를 뚫고 상대의 체력을 모두 깎으면 승리하면서 그 보스가 갖고 있던 오브를 되찾을 수 있다.

그리고 여기선 딱이의 정신도 원래대로 돌릴 수 있다.

 

 

드디어 최종 장소인 '하모니성'으로 입장하는구나!

 

 

얼마전에 젤다를 해서 그런지 저 말이 별로 마음에 와 닿지 않는데..

 

 

특이하게 방송 진행자 컨셉을 잡은 마왕!

생긴것도 광대 그 자체네

 

 

마왕 이 자식. 목 씻고 기다리고 있어라

 

 

갖은 고초 끝에 드디어 마왕이 있는 곳까지 도착

전에 스토리를 끝낸 데이터로 플레이해서 그런가 현재 싸우는 보스 위에 진최종보스 아이콘(공주)이 보이는게 좀 아쉽네..

그렇다고 처음부터 게임을 다시 깨긴 싫고..

 

 

라르코 쨩, 속마음이 다 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