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본가/무지성 포켓몬 레전즈 아르세우스 RC

무지성 포켓몬 레전즈 아르세우스 RC - 02

바로 괴팍해 보이는 할아범에게 문전박대 당했네;;

 

 

풀이 죽어 마을을 서성이는 영빈에게 다가오는 여자아이.

근데 너 누군가를 닮은 것 같다?

 

 

정말 마음이 넓군요. 박사님

 

 

윤슬이(쇼우) 얘는 말만 하면 상대를 불러내는 재능이 있는 듯.

라벤박사의 뒷담화를 하니 박사가 오고, 금경을 언급하니 바로 찾아오고

 

 

저 시대에는 15살이면 성인 취급 받았나 봅니다.

그리고 '금경'이라는 분도 어딘가 낯이 익은 듯한?

 

 

미리 말하는데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서 주구장창 경단(원문 '당고')만 먹었듯이 여기선 토란떡만 계속 먹어댑니다.

 

 

이제야 여기가 어딘지 알게 되었군요. '히스이 지방'이라 합니다. 이미 트레일러에서 알려줬듯이 과거의 '신오지방'이기도 하죠.

것보다 좀 전에는 포켓몬들이 귀엽다면서요? 가만히 들어보니 포켓몬은 경외스러운 취급을 받나 봅니다.

 

 

하지만 주인공의 활약으로 포켓몬은 인간에게 사육당ㅎ...이 아니라 인간과 공존하면서 친숙한 생물로 살아가겠죠.

 

 

거 참 금경 대장(隊長)님은 대식가로군요

 

 

이방인인데도 하루 정도 숙소를 제공해 주다니.. 감격이옵니다.

뭐 오늘 밤만 쉬고 마을에서 나가란 얘기겠지만

 

 

이곳이 영빈이(테루)가 묵을 숙소입니다.

 

 

▲키를 눌러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직 몇 가지 기능이 막혀 있는데 그건 나중에 보도록 하죠.

 

 

옵션에는 기존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항목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애초에 처음으로 시점을 자유롭게 돌릴 수 있는 게임이라 다른 게임을 만들 때보다 신경을 많이 썼을 거에요.

내년에 발매 될 '포켓몬 레전즈 Z - A(제트에이)'에서는 어떤 혁신적인 요소가 추가될 지 기대됩니다.

 

 

설정 탭에서 ZL이나 ZR로 리포트 탭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기존의 포켓몬스터 시리즈보다 간소화 된 조작이나 UI가 돋보입니다.

 

 

다음 날, 이대로 쫓겨날 수는 없으니 금경의 제안을 받으러 '은하단' 건물로 향하는 영빈이

아직 한창 건축 중인 건물 동(東)관이 눈에 띕니다.

 

 

비버니와 찌르꼬, 그리고 꼬링크는 신오지방 201번 도로 ~ 202도로에서부터 등장하는 초반 포켓몬이죠.

 

 

윽. '아이보'라고 하니 예전에 했던 게임의 악몽이..

눈 앞에 보이는 포켓몬을 왼쪽에서 차례로 소개하자면 2세대 불꽃 포켓몬 '브케인', 7세대 포켓몬 '나몰빼미', 5세대 포켓몬 '수댕이'입니다. 이 포켓몬들이 처음 등장했던 게임들도 나중에 연재할테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이 게임을 처음 할 때는 '브케인'을 골라서 키웠는데 이번엔 '나몰빼미'를 키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나몰빼미' 최종 진화형인 '모크나이퍼'가 /고스트 타입이었는데 이번엔 과연 어떤 타입으로 바뀔 것인가?

 

 

이건 처음 알았는데?

 

 

참고로 전에 받은 50개짜리 몬스터볼은 죄다 빼앗기고 이걸 다시 받은 겁니다.

 

 

금경의 사무실 왼쪽 방에는 라벤 박사 연구실이 있는데

 

 

연구실 구석에 작게나마 서식지를 구현해 놓은 공간에 각각 선택받지 못한 포켓몬이 놓여 있습니다.

 

 

나몰빼미도 영빈이가 고르지 않았다면 저 나무를 횃대로 사용했겠죠.

 

 

금경이 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을 밖으로 나가려는데 특이한 행색의 남자가 말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얘도 익숙한 얼굴이군요.

 

 

월로가 영빈이에게 말을 건 이유는 '전투 튜토리얼'을 위함이었습니다.

전투 화면을 보면 방향키로 전투 메뉴를 골랐던 기존과는 다르게 키 하나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요소는 포켓몬 외전에서 이미 써먹었는데요.

'포켓몬 스타디움 ~ 포켓몬XD 어둠의 회오리바람 다크 루기아'까지 쓰였습니다.

 

 

다만 레전즈 아르세우스(이하 '레알세')는 기술창에서 위아래 방향키로 포켓몬이 사용할 기술을 지정한 후 A키로 지시를 내리지만 외전에서는 C스틱으로 기술을 지정하는 방식인데 문제는 기술창 UI가 보이지 않기에 미리 해당 기술이 어디에 있는지를 외워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다시 레알세로 돌아와서 기술 선택 창에서 X키를 누르면 해당 기술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상세 정보를 볼지 말지는 계속해서 유지되므로 전투마다 일일이 X키를 누르지 않아도 기술 선택창에서 곧바로 정보가 보입니다.

 

 

전투 화면에서 ▲키는 주머니(아이템)탭을 엽니다.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우측에 보이는 포켓몬 상태 창을 간략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전투 화면에서 ▼키를 누르거나 주머니(아이템) 탭에서 ZL / ZR을 누르면 주머니(포켓몬) 탭으로 바뀌어 현재 소지 중인 포켓몬의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ZL / ZR키를 누르면 다시 주머니(아이템) 탭으로 전환됩니다.

 

 

전투 화면에서 B키를 누르면 전투에서 도망갈 수 있는데 이는 야생 포켓몬 한정입니다.

 

 

전투 화면에서 +키를 누르면 이쪽과 상대 포켓몬의 버프/디버프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썬 · 문'부터 생긴 기능입니다.

 

 

전투 화면에서 Y키는 이쪽과 상대 포켓몬이 기술을 시전하는 순서를 보여줍니다.

이게 이번 작의 핵심인데 모든 포켓몬의 기술에 일종의 '쿨타임'이 적용되어 강하거나 느릿느릿한 기술을 쓸 경우 상대가 먼저 2번 공격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포켓몬의 기술에는 '파워 포인트'. 즉 'PP'란 요소가 있습니다.

이 PP가 다 떨어지면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으며 모든 기술의 PP가 다 떨어지면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공격하는 기술인 '발버둥'을 칩니다. PP는 PP풀이나 PP회복 계열 약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내보낸 포켓몬들과의 전투가 끝나면 '전투 종료(결착)'이라는 글자가 나오면서 쓰러지지 않은 포켓몬 모두가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전투에 나간 포켓몬은 경험치를 온전히 받지만 그렇지 않은 포켓몬들은 약간 적게 받습니다.)